삼성전자, 차세대 메모리 'GDDR7'

ㅁㄴㅇㅁㄴ

 

삼성전자가 업계를 선도할 차세대 D램 'GDDR7'을 개발해 임박한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28Gbps32Gbps의 속도를 자랑하는 16GB GDDR7 D램 2종으로, 업계에서 기다려온 고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각각 K4VAF325ZC-SC28K4VAF325ZC-SC32라는 식별번호를 가지며, 32비트 폭의 와이드 버스 인터페이스266 FBGA 패키징을 특징으로 한다.

이 제품은 현재 샘플링 단계에 있으며, 곧 대량 생산되어 엔비디아AMD 등의 고객사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업계 리더로서의 자리매김을 강화하고, 경쟁사인 SK하이닉스의 추격을 뚜렷하게 막아내고자 하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 소식은 SK하이닉스가 최근 GDDR7을 공개한 데 이어, 엔비디아40Gbps 속도의 GDDR7 D램을 선보인 것과도 연관이 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삼성전자는 기존의 최고 속도를 능가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상반기 내 출시와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GDDR7 D램은 고성능과 저전력을 결합한 제품으로, 주로 동영상, 그래픽 처리,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된다. 이를 통해 GPU부터 AI, HPC, 자율주행차까지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