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가 크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아이맥 42인치 모니터를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맥이 출시될 예정이라 합니다. 출시 시기는 2029년으로 예정되어 있으면 현재는 로드맵 상으로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루머나 유출로 나오는 로드맵이라는 것이 정확하지는 않는다 하더라도 그래도 지금까지 나온 거 들어 보면 거의 대부분 맞아떨어집니다. 이제 애플에서도 아이맥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시리즈에서도 OLED를 탑재한 제품들이 2025년부터 꾸준히 계속해서 출시된 것이라고 하는데 아이패드 같은 경우는 조금 탐나기도 합니다.
Apple OLED Roadmap pic.twitter.com/e4Vdq6e2Vn
— Revegnus (@Tech_Reve) November 5, 2023
자, 이제 이 42인치라는 것이 어떻게? 얼마나 클까? 체감이 될 수 있을까라는 걸 한번 보여드리기 위해서 42인치 tv를 모니터로, 컴퓨터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는 유튜브 체널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HelloDavid/videos
심지어 사용하고 있는 tv가 OLED 이기 때문에 앞으로 출시될 아이맥 42인치 OLED 제품의 직관적인 체감도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데스크 셋업과 관련해서 꾸준하게 보고 있는 사람이기는 한데요. 이 사람이 꽤나 파격적인, 아마 거의 유튜브에서 데스크 셋업 , 홈데스크 ,오피스 셋업 과 관련된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들 중에서도 거의 최초로 40인치가 넘어가는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실 사용하는 것을 보여준 사람이기도 합니다.
아래에 링크드리는 영상에서는 LG의 42인치 OLED 디스플레이 모니터에 맥미니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모습도 얼핏 나오지만 대화면에서의 MAC은 아직까지는 좀…. 이라는 느낌도 듭니다. 아직 5년뒤의 먼 이야기니까 그때는 뭔가 많이 업그레이드 되겠죠. 하지만. 42인치........ 생각해보면 오피스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