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즌 망함후기 2 , '스쿠터' 핀싱크 재료 효율을 보여준다

 

 뒤늦은 윈터 프리시즌 후기입니다. 마비노기 2022 프리시즌 윈터시즌은, 윈터코인 갯수 실패로 사실상 망했죠-

왜 부족하지?? 하고 잘 생각해보니 중간에 주간미션 한번을 놓친게 생각났습니다. 계산상으로 딱 730개 남아서 날선 인챈트를 구매할 수 있었겠다 싶더라구요. 네, 미션 한개 완료 못했다가 윈터코인 부족으로 망했습니다. 망해서 딱히 살게 없더라구요? 부계로는 그림자 엘통을 구매했고, 본캐는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 그냥 펫 인벤을 늘려주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너는제물이얌 을 준비해줍니다. 캐노피 스쿠터는 인텐토리가 굉장히 넓습니다. 가로 8 * 세로 10 으로 약 80칸, 펫 중에서 가장 큰 공간을 차지합니다. 마음같아서는 펫 인벤토리 확장권을 사용해서 10 x 10 으로 늘린 상태에서 사용하고 싶기도 했지만. 

 

다음 펫 인벤토리 확장권을 언제 줄지도 모르겠고, 딱히 구매해서 하는건 더 안내키고. 그렇게까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펫 인벤토리 8 * 10 상태에서 진행했습니다. 

 

 

 

 

 펫 싱크로 싱크해줄 펫은 요정펫이 선택되었습니다. 왜? 라고 한다면 채집이 주된 컨텐츠이다보니 요정펫을 소환하고 있는 시간이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마비노기 요정펫 소환시 이동/채집속도 증가는 굉장한 메리트가 됩니다. 특히 채집속도가 말이죠.

거의 30% 가까이 올려주는데다 아이템 사용시에도 채집속도를 올려주니 거의 필수펫입니다. 그런 펫의 소환시간이 3시간밖에 안되니 늘려주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아마 프리시즌마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펫이기도 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이 펫을? 어떻게 사용해야할까?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프리시즌 펫을 최대한 활용하는 제 나름 개인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암튼 망해서 하는거 절대아님. 아무튼 아님 ㅠ

 

 


 

스쿠터를 펫, 핀싱크 재료로 사용한다면? 어떤느낌일까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캐노피스쿠터 1마리는 소환시간 3시간으로 , 펫 싱크시 요정펫의  싱크 시간을 동일하게 3시간 늘려줍니다.

 

 

 이미 스쿠터 한마리가 결합된 상태입니다. 넓어진 인벤토리는 마음의 풍요로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아무래도 채집시 항상 소환하고 있다보니 바로바로 넣고 뺴고 하는 등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면에서 본다면 오히려 기본 8 * 10 의 인벤토리는 작게 느껴지는 편.

 

 

 

 한 번 더 ㄱㄱ. 윈터시즌 펫인 캐노피 스쿠터 2개를 모두 펫 싱크하여 시간과 인벤토리를 모두 늘려줍니다. 펫 싱크시 인벤토리는 바로 적용이 되나, 소환시간은 다음날 오전 7시를 기점으로 적용됩니다. 펫 싱크시 재료로 소모되는 펫 인벤토리는 비어있어야합니다.

 

 

 

 최종적으로 2022 마비노기 윈터시즌 결과물은 펫 인벤토리를 늘려주는 것으로, 그나마 최대한 긍정적인 방향으로 망했습니다. 😥 여러마리의 펫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펫 인벤토리를 추가/확장하여 한번에 많은 것들을 넣었다가 뺏다.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느낌을 보여줍니다.

 

2022년 썸머시즌 까지 마비노기를 하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미 출석이벤트마저 지쳐가는 중입니다. 그나마 모리안 옷 하나만 보고 이 악물고 출석체크만 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