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대교역시대를 대비해서 교역 인챈트를 얻어보자

 

 마비노기 대교역시대 업데이트가 21년 12월 23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서 교역 컨텐츠를 통한 재화 획득의 수요가 조금 더 커진다고 볼 수 있는데, 이제 더 중요한 것. 무역의 기본시스템인 어떻게 더 저렴하게 구매해서 비싸게 파느냐? 이다.

 이를 위해서 마비노기에서 교역인챈트가 2가지가 있는데 악세사리에 인챈트가 되는 유일한 인챈트로. 하나는 접두 B 신망있는 이고. 다른 하나는 접미 7 무역상 이다. 합쳐서 신망있는 무역상 악세서리 로 만들어서 쌍악세로 사용하고 다닐수 있다. 초기에는 쌍악세로 천만원 내외였으나, 이후 이 인챈트의 진가가 알려지면서 3000~4000만원대에 거래가 되었으나. 

대교역시대 의 업데이트가 예정되면서 쌍악세자체를 구경하기도 어려워졌다.

 

그렇다면 답은 직접 구하는 방법이다. 

 


이 두 가지 아이템은 원래 캐시 아이템에서, 한정 악세사리로 나오는 아이템이었지만, 21년 6월 에 업데이트 된 던전 RE:fine 업데이트를 통해서 인게임 내에서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게 된 아이템이다. 던전 RE:fine 공지를 통해 인챈트가 나오는 곳을 확인할 수 있다. 던전은 코일 중급페카하급, 페카 중급, 키아 하드모드 상급으로. 던전 자체만 보면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조금 그 확률이 결코 낮다고는 할 수 없다. 그나마 초급자도 돌 수 있는 난이도로는 코일 중급과 페카 하급이 있다. 

 

 

반응형

 

 

 

 

12.23 추가

그리고, 대교역시대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인챈트 되어 있는 악세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따로 거래가 가능하거나, 인챈트 추출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할인율 2%는 나름 크다. 신용도 레벨 9에서 3% 의 할인을 받는 것과 같이 따진다면 물품을 약 5% 가량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다만, 기간제, 7일 이라는 것이 매우 불안하다. 게다가 다음 시즌에 초기화 된다고 하니 25만 두카트가 좀... 아니 25만 두카트가 기존에 비하면 쉽게 벌리기에 , 물물교환을 한 두 번만 한다면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해도.

하.. 하지만, 1%를 위해서.........? 라고 할 정도로 참담하긴 마찬가지다.

 

 더욱이 네잎 클로버 브로치는 진짜 너무 하다 싶을 정도인데 100만 시즌 두카트가 필요하며, 유효기간 7일 , 15일 , 30일 짜리가 일정한 확률로 나온다. 일정확률 이라고 하지만 결국 뽑기. 여기서도 구매 할인율이 1.0~3.0 % 까지 랜덤이다. 

 

 즉 2번의 랜덤뽑기를 거쳐야 ( 30일 과 3%에 가까운 수치 ) 한달동안 써먹을만한게 뽑힌다는 것이다. 결국 기간제가 없는 신무악세와 비교조차 할 수 없다. 

 

 

 


https://mabinogi.nexon.com/page/news/notice_view.asp?id=4889065 

 

https://mabinogi.nexon.com/page/news/notice_view.asp?id=4889065

 

mabinogi.nex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