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나와의 대화 , 나랑 대화하기, 메모장 기능!!!


카카오톡 나와의 대화 기능이 새로 생겼죠.


일명 벽에 대고 말하고, 혹은 내가 말하고 내가 읽씹하기, 허공에 말하기, 멍때리기, 메모장 등등...

카카오톡의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실 이전까지는 형제, 자매, 혹은 걍 친한 친구와의 대화창을 이용해서 메모기능으로 사용했었죠



그래서 가장 기쁜건 아래와 같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알게모르게 메모장으로 활용된 1人




사실 이 기능은 예전에 추가되었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했었고, 기술적으로도 부족한게 없는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나와의 대화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내 프로필 나, 를 클릭한다음 하단에 있는 나와의 대화를 선택해주시면 바로 사용가능하십니다.




이미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죠 ㅎㅎ

아래의 주소는... 같이 덕질하던 동생이 알려준 만화인데 재밌더라구요 하하하하하

Re:monster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카카오톡 스마트폰 버전에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해주신다음, 역시 프로필에서 나를 선택,


하단부의 나와의 대화를 눌러주시면됩니다.








카카오톡의 서버에 저장되는 사진이나 영상도 3달이 지나가면 받기가 힘들어지거나

서버에서 삭제되는 점을 생각하면, 오픈형식, 메모장의 기능으로 유용하겠네요










사실상 메모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