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yeDPI 의 WinDivert64.sys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

WinDivert64.sys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이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이번 정부차원의 Https 검열 / SNI 검열을 피해 GoodbyeDPI 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설치하신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GoodbyeDPI 프로그램이 여러가지가 나오고 있는데, 그중에는 Gui 를 지원하는 GoodbyeDPI 가 있습니다. 현재 간간히 도는 루머중 하나는 GoodbyeDPI 정식 소스에 누군가가 심어놓은 백도어 소스를 가진 GoodbyeDPI 프로그램이 있다- 라는 얘기가 있으니 블로그나 유튜브 에 링크 된 수상한 압축 파일을 다운받지 마시고 꼭 Github 에 올라온 GoodbyeDPI 를 받으셔서 실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문제가 되는 WinDivert64.sys 파일을 삭제하기 전에 이 문제를 겪으시는 많은 분들은 GoodbyeDPI-Gui 라고 해서 Github 에 올라온, GoodbyeDPI 의 소스를 베이스로 일반 유저들이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진 GoodbyeDPI-Gui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이를 사용해도 문제는 없지만 WinDivert64.sys 의 프로그램 파일이 첨부되어 있어서 삭제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WinDivert64.sys 파일 자체가 GoodbyeDPI-Gui를 구동하는 순간 스스로를 Win 시스템 파일로 인식해서 삭제되지 않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이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안전부팅을 통해 삭제하는 방법


  1. 이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현재 안전부팅 후 해당 WinDivert64.sys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면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WinDivert64.sys 파일이 이미 시작프로그램 혹은 백그라운드 리소스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Wise Force Deleter 프로그램으로 삭제하는 방법

  1. Wise Force Deleter 프로그램은 강력한 삭제 프로그램이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www.wisecleaner.com/wise-force-deleter.html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일부 GoodbyeDPI 파일중에는 백도어 소스가 심어진 프로그램이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검열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GoodbyeDPI 인데 백도어가 설치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어딘가 웃긴일이죠.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 https://github.com/ValdikSS/GoodbyeDPI/releases


※ 절대로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라온 파일, 구글드라이브를 통해 받으라는 GoodbyeDPI 는 절대로 받지 마시고, 공식 깃허브에서 GoodbyeDPI 파일을 구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