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MIX 2S 한손에 딱 들어오는 소형 노트북

지난번에 소형 노트북 원믹스 요가를 한 번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바꾸어, ONE MIX 2S 라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초소형 노트북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땐 이런 7인치 규모의 소형 노트북, 태블릿에 대한 수요가 국내에서도 나름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나, 아무래도 제조사의 한계, 수입사의 한계로 인해서 국내에서는 대부분 직구를 통해서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7인치 초소형 노트북 ONE MIX 2S 

 

 

우선 메인 스펙으로 손꼽히는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텔의 M3-8100Y 모델 프로세서타 탑재되었습니다. 기존의 아톰시리즈 , N 시리즈보다 조금 더 상위의 CPU 이며 코어 M으로 (확장)분류되는 라인이기도 합니다. RAM 메모리는 8 GB 로 아마 기본적인 작업을 하기에도 전혀 부담, 무리가 없으며 내장 메모리는 256GB 로 여유로운 하드용량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구글 드라이브 같은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더욱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디스플레이는 터치를 지원하는 7인치 액정을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간단한 필기와 PDF 파일에 체크, 낙서등 다양하고 유용한 방면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보여집니다. 필업은 최대 2048 급으로 나뉘며,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360 도 폴딩을 지원합니다. 완벽한 노트북 , 메모장 , 필기장처럼 즉석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지문인식이 가능하다는 것이 ONE MIX 2S 의 새로운 점 중 하나입니다. 아직 국내에서도 대부분의 고급라인에서 지문인식이 사용되는 반면, ONE MIX 2S 에서도 지문인식을 통한 윈도우 헬로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음, 지문인식을 언급하면서 고급라인에 관해 언급했습니다만, ONE MIX 2S가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ONE MIX 라인에서도 나름 고급라인에 속하며 가격은 국내 가격 약 80만원 정도입니다. 7인치 태블릿 치고는 조금 비싸다고 할 수 있는 가격이지만, 국내에서 제품의 재고는 물론 수요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충전 역시 12V 2.5A 의 전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PD 충전기를 통한 보조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하며, 혹은 PD 보조 배터리가 있다면 마찬가지로 충전을 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PD충전이라는 장점을 생각해보면 별도의 충전케이블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 역시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키보드와 동시에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직은 절대적으로 윈도우 환경이 필요한 한국사람들에게 ONE MIX 2S 는 나쁘지 않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이를 통해 전문적인 문서작성은 힘들지 몰라도 외부 출력이 가능한 모니터, TV 그리고 블루투스 키보드만 있다면 어디서라도 손 쉬운 문서작성과 영상 시청이 가능할 것입니다. 

 

 

ONE MIX 2S 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인텔 M3 - 8100 Y
RAM - 8GB DDR 메모리
내장공간 - 256GB SSD
1920 x 1200 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7인치 디스플레이
USB 3.1 포트 1개, C-type USB 포트 1개,  3.5mm 오디오포트,
배터리 6500mAh, 3.7V

크기 - 182 x 110 x17mm , 무게 - 518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