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메모장 업데이트 예정, 20년 만에 다양한 기능 추가.

 




컴퓨터를 사용 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시  윈도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바로 프로그램 , 위도우 메모장이 30년만에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20년이라고 하면 윈도우 시스템이 거의 맨 처음으로 나왔을 때 이후로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기존의 윈도우 메모장에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윈도우 인사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은, 메모장을 통한  프로그래밍, 로그 작성, 문서 작성 등 기존에 윈도우 메모장을 통해서 다양한 html 편집, *.reg *.bat 설정 , 등의 시스템에 작용하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다양하게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메모장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wrap around 탐색 기능,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돌려 확대, 축소가 가능해졌으며 (글 사이즈 확대축소 아님), extended line ending 기능의 추가로, 개발자 환경이 업그레이드 돼서 리눅스 및 매킨토시 등의 타 OS 의 코드, 프로그램 라인 엔딩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다만 현재로써 많은 유저들이 우리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윈도우 메모장에서 특정 단어를 드래그 한뒤,오른클릭을 이용해서 Bing 에서 단어 검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Bing 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검색엔진으로 외국 사용자 입장에서는 Bing 이 나쁘지 않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사용자들에게 있어서는 Bing 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현지화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반기지 않는 그런 입장이 다수 보입니다.

현재로써 윈도우 메모장은,  하반기 10월, 11월 경에 업데이트 되는  윈도우 10 레드스톤5 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