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을 머금은 HP의 욕심많은 녀석 Envy note 8

HP에서 오랜만에 와콤을 탑재한 태블릿을 내놓았습니다.


HP에서도 와콤 스타일러스 펜을 탑재한 태블릿과 노트북을 몇 번 출시하기는 했지만, 이렇게 HP 브랜드와 높은 가격으로 인해 빛을 보지 못하고 매니아들 사이에서만 묻혀져 간 제품이죠. 올해 3월 쯤 대란이라고 불리었던 HP Pavilion x2 제품에도 펜이 탑재되어 있었지만, 묻혔죠....


이번에 공개된 HP Envy note 8 은, 이름에서부터 욕심이 가득해보이는 것처럼 envy 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며, 노트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 펜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Asus 비보탭노트8 과 약간은 이름이 비슷하네요. 요녀석은 HP엔비노트8 이라고 불리겠죠 


갤럭시노트, 비보탭노트, 엔비노트.... 죄다 노트가 붙어버리네요








Hp 에서 출시된 기존의 와콤버전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보면, 오래되어서 가격이 높아서, 혹은 국내에서는 정식 발매되지 않아서 유저들이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해야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물론 이번에 공개된 Envy note 8 역시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 될 확률은 낮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Envy note 8 이 국내 출시 된다면 딱히 라이벌이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미 기존에 출시 돼 있던 스타일러스 기능이 탑재된 8인치 태블릿은 Asus 에서 출시된 비보탭노트8 뿐이고, 그마저도 우리나라에서는 스타일러스 기능이 빠진 터치용 비보탭8 이 더 많이 유통되었죠. 


게다가 나온지도 1년 이상 되었고, 베이트레일 제품인지라 체리트레일 제품에 와콤이 탑재된 HP Envy note8 이 정식으로 출시 & 발매가 된다면...

기존의 8인치 윈도우 태블릿 HP의 승리가 확실시 될거 같습니다.



물론 이번에 공개된 자료들에 따르면 기존의 와콤에서 사용되던 펜이 아닌, 이번에 새로 개발된 와콤 액티브 펜 (AES)라고 합니다.

와콤 액티브 펜과 기존의 와콤펜에 대한 자세한 비교 평가는 이뤄진 영상은 못봤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ㅠ








이러한 전반적인 상황을 생각했을때 국내에서 HP엔비노트8 은, 8인치 윈도우 태블릿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알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8인치는 장난감이니까요!! 미미하기는 해도 체리트레일을 탑재한 만큼 성능적인 면에서도 기존 베이트레일이 탑재되었던 ASUS 비보탭노트 8 보다는 어느정도 확연한 차이가 나겠죠..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간은 애매한듯한 키보드 독입니다.

키보드독 뒷판에  Envy note 8를 탑재 ,보관하는 형식이네요. 어딘가 이동할때 키보드독과 합쳐서 가지고 다니기에는 유용할듯 싶습니다.



 Envy note 8 이 결정적으로 와콤 스타일러스가 탑재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단 한장의 사진이죠.

바로 와콤 스타일러스 드라이버에서 작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막상 있으면 또 유용하죠ㅎㅎ 



이미 와콤이 탑재된 10인치 윈도우태블릿 씽크패드10 와콤에디션을 사용중이지만,

와콤빠돌이로서 와콤 기기가 늘어나는 것은 그냥 행복하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