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30 14IGM 15IGM 모델 출시

레노버 에서 간단한 문서 작성과 웹 서핑, 영화감상을 위한 일상 작업용도로 사용하는 유저들을 겨냥해서 가성비 노트북아이디어패드 330 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성능에 따라 2가지 CPU [인텔 제미니 레이크(Gemini Lake) 아키텍처]가 탑재된 모델로, DDR4 4GB 의 메모리128GB 의 SSD 내장 메모리, 그리고 180도 완전히 펼칠 수 있는 힌지인체공학적 키보드 터치패드 기본적으로 탑재된 모델입니다.

올 초 친한 동생이 집에서 블로그 및 사무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320 시리즈를 구매해서 간단하게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 최근에 출시되는 레노버 노트북 자체가 디자인적으로도 투박함을 많이 버렸다 라는 것을 느낀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스타일리쉬 해졌다. 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30은 14인치 모델15.6 인치 모델 두 가지로 출시가 되었으며 두 가지 제품 모두 디스플레이 크기에 상관없이 FHD 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른 성능을 위해서 하드디스크가 아닌 128GB 의 SSD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30 - 14IGM 성능 스펙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30 - 15IGM 성능 스펙


개인적으로 이번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30 시리즈의 단점을 한 가지 말해보자 하면 ODD가 탑재되어 있다. 라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에는 USB 나 인터넷 다운로드 방식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설치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ODD 를 줄여서 무게 감소를 노려보는 것도 좋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 제품은 국내형이 아닌 지난 5월에 중국과 해외, 글로벌 제품으로 출시 된 것이기 때문에 아직도 ODD 를 사용하는 국가들을 생각하면 odd가 탑재된 것을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만 이 부분은 옥션으로 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물론 국내에서는 아이디어패드 330 시리즈를 구매할 때 ODD 를 제거하고 하드디스크를 추가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아이디어패드 330의 15인치 모델 은 오닉스 블랙(Onyx Black)블리자드 화이트(Blizzard White) 색상으로 출시되며 14인치 모델은 오닉스 블랙(Onyx Black) 단일 색상으로 출시 된다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