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9 의 박스 유출, S9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자

해외의 언론, 루머사이트 들을 통해서 삼성의 차기작 스마트폰, 갤럭시 S9 에 대한 정보들이 하나 둘 나오고 있는데요, 특히나 렌더링 같은 경우는 이미 작년에 널리 알려진 루머 그대로 나오는 것이 거의 확실시 된 상황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갤럭시 S9 의 렌더링, 디자인을 보면 기존의 갤럭시 S8/S8+ 와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 인피니트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자세한 것은 이번 CES 2018에서 공개될 줄 알았으나, 삼성전자는 MWC 2018 에서 공식 공개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그러한 와중에 갤럭시 S9/S9+ 의 제품 스펙으로 보이는 박스. 거의 이정도면 확정이라 생각되는데요. 아마 제조 단계에서 유출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박스의 내용들을 살펴보면 갤럭시 S9/S9+ 에 대해서 몇가지 정보들을 알 수 있는데, 우선적으로,

800만 화소의 전면부 카메라, AKG 튜닝 스테레오 스피커, IP68 단계의 방진방수, Iris 스캐너(홍채인식), 무선충전, AKG 튜닝 번들 이어폰 탑재 정도의 기본 사양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하드웨어적인 성능 중 64GB 저장공간과 / 4GB RAM 이 탑재되었네요. AP 같은 경우에는 스냅드래곤 845 혹은 삼성에서 최근 개발한 엑시노스 최신 AP가 지역마다 다르게 탑재될 것이라 보여집니다.





특히 F1.5 의 밝은 조리개 값과 동시에 F2.4의 렌즈가 가장 인상적으로 보이는데요. 1개 렌즈의 가변 조리개는 아니고, 갤럭시노트8 과 같은 듀얼렌즈가 탑재, 각각 다른 렌즈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2개의 듀얼렌즈가 탑재되는 것은 갤럭시 S9 모델이 아닌 갤럭시 S9+ 모델에만 갤럭시노트8 과 같이 2개의 듀얼렌즈 가 탑재될 것이라는 것은 그동안 스마트폰 시장을 봐온 유저 분들이라면 충분히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지난달 출시된 삼성 A8에서 전면 듀얼 카메라를 채용했기에 아마 갤럭시 S9/S9+ 에서도 같은 시스템이 탑재될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 외에도 초당 240Fps 이상의 1000Fps 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960fps 의 슬로우모션 촬영이 탑재될 것이 가장 유력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음달 발표라는 점으로 보아 출시 전 루머가 워낙 많은 제품이나, 아직은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기능은 갤럭시 S9/S9+ 에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S8/S8+ 와 노트8 에서 워낙 불편하다고 여겨진 만큼,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 이동은 있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갤럭시 S9/S9+ 의 모델은 아마 2월에 개최되는 MWC2018 이후, 3월 내지는 4월에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