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Ultra UHS-1 64GB 48MB/x 320x 제품 리뷰 후기.

최근 어쩌다가 경품 이벤트로 받게된 샌디스크의 샌디스크 Ultra 64GB 48MB/x 320x 제품.

익스트림 프로도 아닌, 클래스 10에, 나름 320x 가 붙은 제품으로 일반 유저들이 실생활, 일상에서 사용하기에는 전혀 무리가 없는 그런 SD 카드. 제품포장 케이스에는 전후면에는 UHS-1 라는 글씨가 쓰여있지만, 정작 제품에는 UHS-1 라는 표시가 없다. 사실 클래스10이나, UHS-1 나 크게 차이는 못 느낀다.

 그냥 만약 조금이라도 RAW 촬영을 목표로 하고 있거나, 연사 촬영(RAW연사)을 생각하고 있다면 개인적으로 크게 추천하지는 않는다. 

다만 JPG 촬영 시에 사용한다면 가격+용량+속도 모든 면에서 얼마든지 추천 해줄 수 있는 그런 제품.

 

실제 촬영에서 캐논 5DM4로 RAW 연사를 하니 12장 까지는 버퍼없이 촬영이 가능한 정도.

물론이런 부분은 카메라나, 환경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다.

 

 

샌디스크의 최상위 제품인샌디스크 익스트림, 익스트림 프로, 2~300MB/s 제품들이 넘치는 가운데, 기왕이면 좀 더 좋은 제품 UHS-1 급으로 경품을 받았으면 싶지만, 일단 그냥 준거니 감사하게 받았다.

제품 성능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면 4K 촬영까지는 무리고, FHD 까지는 무난한게 촬영이 가능한 그런 제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