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 노래방 미등록 노래 신청하기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다보면 간혹 없는 노래가 한 두곡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노래방 기계하면 태진미디어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최신곡들, 혹은 유명한 곡들은 바로바로 등록이 되기도 하지만, 간혹 태진미디어 기계를 이용해서 노래를 검색하다 보면, "?? 이노래가 없어"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한데요.

태진미디어, TJ미디어를 통해 노래를 추가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 보게겠습니다.



태진미디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tjmedia.com/




위의 링크를 통해 태진미디어에 접속해 주면 메인 화면에서 하단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태진미디어 기기에 제작된 노래 검색, 노래신청, 이달의 신곡, 노래방 인기곡 등 다양한 것들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두 번째에 위치한 노래 신청을 클릭 해 줍니다.


노래신청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 가요, POP, JPOP, 중국곡 등 다양한 노래들을 신청할 수가 있는데요. 신청곡을 입력하면 우선적으로 가수와 제목을 통해서 노래방 반주기에 등록된 곡인지 아닌지에 대한 조회를 실시합니다.

달리 어려운 것은 없는데요, 가수 이름과 노래 제목만 알면 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노래가 등록되지 않은 상태라면 수록여부에서 노래, 검색결과를 찾을 수 없다고 뜨는데요, 이런 창이 뜨면 해당 곡은 반주기에 미등록 된 상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태진미디어 노래방 기기에서 노래를 수록할 때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곡을 아무도 신청한 적도 없는 경우

아무도 해당 곡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이런 경우는 완전히 새로나온 신곡이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노래들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 경우 직접 곡 신청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무조건 적인 노래 등록이 아닌 신청 후 1주일 동안 추천수 10번 미만인 곡은 리스트에서 제외 된다고 하니 100% 신청되는 경우는 아닌거 같습니다.





누군가가 이미 노래를 신청한 경우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해당 곡을 신청 해 놓은 경우에는, 페이지 하단에 신청 곡 등록여부에 표시가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노래를 등록하는 것보다는 밑에 있는 추천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곡을 추천하면 태진미디어에서 곡에 대한 검토를 한 뒤 곡의 등록여부를 확인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등록된 노래를 추천 하면 개인이 등록하는 것보다 인기도를 조사해서 더욱 빨리 등록이 될 수도 있겠죠

※ 단일화의 중요성이라고도 하죠



다소 복잡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노래방에서 내가 원하는 노래를 부르고 싶을 때, 그런데 그 노래가 없을때!! 정말 노래방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이라 생각되는 노래반주곡 등록하는 방법에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