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한글 폰트, 다운로드 및 상업적 이용 관련

오버워치의 출시가 1년이 다되어가는 시점에서야 오버워치의 폰트가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오버워치의 폰트는 최고의 플레이 라는 POTG 장면을 통해 많은 사람들 게임 유저들이 접할 수가 있었는데요. 이 오버워치의 폰트를 다운로드 / 설치 및 상업적 이용 관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오버워치의 폰트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한글 폰트 다운로드 링크 http://kr.battle.net/forums/static/fonts/koverwatch/koverwatch.ttf

http://kr.battle.net/forums/static/fonts/bignoodletoo/bignoodletoo.ttf

재미있게도 한글 폰트의 이름은 코버워치 입니다.

블리자드에서는 bignoodletoo 폰트를 기반으로 하여 코버워치 폰트를 제작, 한글폰트는 한국판 오버워치 버전으로 정상적으로 표시되며, 영어, 라틴폰트는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올바른 글자체로 되어 있지만, 오버워치에서의 폰트와 같은 느낌을 받이 위해서는 폰트에 기울임을 적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은 상단의 폰트를 다운받은뒤 실행하면 표시되는 설치 버튼을 누르면 바로 모든 프로그램에서 koverwatch 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kr.battle.net/forums/ko/overwatch/topic/4563936771

게시글에 의하면 블리자드 측에서는 아래와 같은 답변을 했는데요, 모든 지적재산권에 대해서는 블리자드에 있으며, 이를 비상업적 목적일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개인의 금전적 수단이 따르지 않는 용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대표적인 몇 가지 예를 들자면 대학동아리 홍보, 투표독려 문구 작성, 간단한 친목 활동 같은 경우 등등, 사용자가 코버워치 폰트를 사용함으로서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일이 없는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