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 속초는 포켓몬 GO로 시끄럽다

 포켓몬 GO 의 출시로 인하여 전세계가 시끄럽고 다양한, 재미난 사건 사고가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 와중에 국내에서는 포켓몬 GO의 플레이가 금지된 상황.


단 한곳. 강원도 속초에서만 포켓몬 GO 가 실행되고 있는 엄청난 사건으로 인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사건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속초에서만 플레이가 된다는 말에 수많은 매체와 언론에서 속초로 (게임인벤) 달려가는 상황에 심지어 회사의 연차를 써서라도 속초로 달려가는 매니아가 나오고 있는 상황

 

 

자 이제 시작이야, 가봅시다. 속초로!!!

 

 

 

 

 

 

 

심지어 포켓몬 GO의 유저는 자신이 운영하는 물회 집에 발 빠른 대응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저 물회 집이 포켓센터? GYM? 이었다면 더욱 큰 시너지가 생겨났겠죠.

 

 

이를 노리고 속초에 위치한 한전 연수원에 거북왕이 있다고 기사 까지 나오는 상황..

속초는 현재 포켓몬의 태초마을 포켓몬의 성지로 손 꼽히고 있는데요.

 

 

이러한 점들을 내세워서 속초, 강원도 에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어서 더욱 유쾌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심지어 속초 시장님께서 직접 포켓몬 플레이 영상을 올려서 속초의 이름까지 태초 마을로 바꿔야 하는거 아니냐 라는 우스갯소리마저 있네요.

 

 

 

그와 동시에 속초에서만 포켓몬 GO가 가능한 이유가 밝혀졌습니다. 제작사에서는 인그레스 라는 전작을 (포켓몬과 비슷한 땅 따먹기) 통해 제작사 나름데로 전세계를 다음과 같은 마름모 꼴로 분류 하였는데

이 구역에 속초가 들어 가지 않는 것입니다. 즉, 제작사에서는 속초를 한국의 지역이 아닌 곳으로 분류를 하고 있는 것이죠. 물론 여기에는 울릉도와 제주도 극남부, 신안. 백령도 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구글에서 분류한 전세계 지도를 보면 아시아 지역에서 우리나라에선 속초만이 유일하게 걸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와중에 한국의 포켓몬 유저가 (http://kogs.kr/) 포켓몬 GO 제작사에 확인을 해본 결과 다음주에 전세계 런칭하는 호켓몬 GO 의 아시아 지역 출시에서 한국은 제외되었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합니다.

세상에 맙소사 이럴순 없어 ㅠㅠㅠㅠ

 

그렇기에 아마 제작사에서 속초에 관한 규정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우리나라에서 포켓몬 GO 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지역은 현재로선 속초만이 유일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사실 저는 첫날 우회를 통해 포켓몬 GO를 다운받아서, 4마리의 포켓몬을 잡아봤습니다.

지도 데이터가 없어서 아쉽긴 했지만, 그냥 저냥 평야를 돌아다니는데도 꽤나 재미 지더라구요. 그냥 출시해도 상관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