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의 새로운라인 LG V10, [ 조준호폰 ,LG-F600S

LG에서 기존의 플래그쉽 급이었던 G 라인을 대체하여 V10이라는 V라인을 새로 출시하였습니다.

여기에 대하여 말이 많은데요, 가격대나 성능을 눈여겨 보면 새로 출시된 V10이 플래그쉽이 분명한데 기존의 G라인을 보급형이나 일반 스마트폰으로 남겨두기에도 성능이 나쁘지 않다는겁니다. 그렇다고 2종류의 플래그쉽을 가지고 있는것도 우습겠죠

개인적으로 LG의 플래그쉽 모델은 블루투스 이어폰... ㅠ ㅠ LG니뮤ㅠ

  
우선 LG가 이번에 V10을 공개하면서 발표한 V10의 공식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LG에서 발표한 공식 스펙! 되겠습니다







 


CPU 칩셋은 Qualcomm의  Snapdragon 808 이 탑재되었는데요

컴퓨터 관련의 CPU 는 좀 안다고 생각하지만, 아직까지 스냅드래곤의 CPU는 그 체감이라는게 확실히 와닿지 않는 느낌이 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5.7인치 IPS가 탑재되는데요, 솔직히 LG의 디스플레이는 세계제일!! 이라 생각합니다. 그외에 눈여겨볼만한 점은 내장메모리가 eMMC를 사용하여 64GB의 대용량과, 최대 2TB까지 지원되는 MicroSD카드 용량이라 장점이네요, 용량적인 측면은 걱정할 일이 없을것 같습니다. 또한 4GB의 RAM 메모리.... 이 정도되면 스마트폰이 아닌 보급형 태블릿의 성능을 가볍게 뛰어넘는 스펙이라고 볼수가 있겠네요;;


또한 배터리의 경우 그나마 희망적인 이유가 배터리 탈부착이 가능하는점인데요, 갤럭시S6와 노트5의 경우 일체형으로 인해 욕을 많이 먹었죠...

사실 아무리 충전이 빨리된다고 하더라도, 정말 30분만에 완충되지 않는이상 배터리 교체가 편하긴합니다


그외에 부가적인 기능들을 살펴보면, 하단에 3개의 마이크를 통한 지향성 레코딩 기능과, 노이즈필터를 사용한 잡음제거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저도 취미가 취미인지라 카메라의 성능을 가장 중요하게 따지게 되는데요,


이번에 LG의 V10 을 보면서 놀라운게 뭐냐면, 전면에 2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다는 겁니다. LG에서는 후면에 2개의 카메라를 넣었던 제품 (옵티머스 3D) 이 있긴합니다만, 전면에 2개의 카메라... 라리? 광각형 카메라와 일반형 카메라 2종류.... 인데 왜 굳이 2개의 카메라를 넣었나하고 살펴보니, 아래와 같은 엄청난 이유가... 두둥..





120의 광각 카메라와 80도의 카메라로 촬영하여 2개의 사진을 합성하거나, 혹은 하나의 카메라로만 촬영이 가능하다고합니다.

평소 좁은 화각이 불만이었다면 광각촬영이 매우 좋은 기능인 것을 확실하지만 여친이없어서 셀카를 안 찍는다면 쓸모없는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후면 카메라의 기능은 1600만 화소에 LG가 G4에서 자랑했던 조리개 F1.8 수치, 그리고 OIS 2.0의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탑재되었는데요.

LG는 스마트폰을 만드는 것이 목표일까요? 아니면 카메라를 만드는것이 목표일까요?




LG의 전작인 G4역시 f1.8의 조리개 수치와 덧붙여서 미러리스, DSLR 카메라에서나 볼수있었던 Manual 모드, 전문가 모드를 탑재해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걸 생각하면 LG의 미래는 카메라 뿐인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설명을 해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V10에는 전문 오디오 칩셋과 헤드폰 앰프가 탑재되어 업샘플링을 통해 높은 출력으로 Hi-Fi 음악감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뭔말이야?!




국내에서는 럭스화이드, 오션 블루, 모던 베이지 3가지 색상이며 

해외에서는 오팔 블루, 스페이스, 블랙 의 3가지 색상이 더 출시 되어 총 6가지의 색상이 출시되네요.


언제까지 자국민들을 뒷편으로 밀칠건지.. 나도 오팔블루ㅠ


 8일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전세계 글로벌시장에 순차적 공급한다고 합니다.

아마 한국과 미국 유럽 순으로 발매를 시작하겠죠?










사진 이미지 및 정보 출처 : LG V10 공식 홈페이지 





근데 LG야 , 이제 하단에 물리버튼 좀 넣어줄 때가 되었잖아????????????





반응형